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미국 유학 / 핸드폰 개통 방법/요금제/at&t 유심칩 교환

by 하루하루대디 2020. 12. 16.

 

지난번에 이어서 미국유학 팁 알려드릴게요

일단 지난번엔 한국에서 준비할 준비물부터 미국 도착해서

에어비앤비 생활까지 알려드렸는데요

 

에어비앤비는 한국에서 미리 예약을 꼭 하고 가시는게 좋아요

특히나 시차가 존재하니깐 반드시 날짜 헷갈리지 마시고 예약하시구요!

 

그러고나면 다음날 바로 핸드폰개통을 해야겠죠?

계속 해외로밍쓰다가는 하루에 만원넘는 요금제가 나오니깐 무조건

현지 유심칩으로 바꿔끼셔야해요!

 

한국처럼 미국에도 통신사는 다양해요

verizon, t-mobile, at&t 등등 다양한데 그중에서 맘에 드는 통신사에 

직접 방문하시면 되요. 저는 최대한 제가 생활하는 공간 근처에 있는 통신사를 하는 것이

나중에 문제생겼을때 재방문이 손쉽겠다싶어서 at&t로 했어요.

유독 마이애미 제가 사는 동네 근처에는 at&t가 많더라구요 :)

 

방문하면 직원이 뭘 도와줄까?하면 외국에서와서 유심칩도 바꾸고 요금제도 등록하고 싶다라고하면

알아서 폰을 가지고 가서 유심꼽아주고 처리되는데 도와줍니다.

여기서 내가 결정해야될 사항은 요금제예요. 얼마짜리를 할지 정하면 되는데 한국이랑 똑같은 방식이예요

45불짜리를 하냐 35불짜리를 하냐 등등 데이터량에 따라서 달라지기도 하구요.

미국은 한국처럼 언제어디서나 전화가 잘 터지고 그러지않아요. 땅이 무지 크기때문에 플로리다에서 캘리포니아 

전화하면 끊기는 경우도 태반이예요. 그럴 수 밖에 없는게 한국에서 중국 끝으머리 전화하는 꼴이되니깐요 ㅋㅋㅋ

 

그래서 저는 데이터용량이 조금 많은 요금제를 선택했어요. 

네비도 그렇고 노래도 많이 듣고 유튜브도 보는데 데이터는 어느정도 되야된다 생각해서요!

무제한은 아니지만 넉넉하게 썼어요

그 가격이 아래 영수증 가격이예요. 미국은 전부 tax가 안붙은 가격으로 말하니깐

마지막 결재할때 tax가 붙으면 어느정도인지 늘 염려해두시고 결재하시면 편해요!

 

요렇게까지하면 핸드폰 개통도 끝! 자유롭게 한국에 카톡하면서 잘 도착했다고 페이스톡도 하면되요!

길게할때는 반드시 와이파이 연결하세요 :)

아! 그리고 폰 개통할때 주소지를 반드시 적게 되어있는데 이사갈 집 주소 or 이사갈 주소가 없다면

현재 에어비엔비 주소라도 꼭 적어두세요. 그리고 모바일로 들어가면 제 영수증에 주소가 뜨는데

그 주소지가 반드시 적혀있어야 미국에서 데빗카드라는 통장을 만들수 있어요. 한국의 체크카드 같은 개념이예요

주소지 증명을 해야 카드를 발급해주는데 그 증명 방법이 우편으로 오는 우편물 주소와 내 이름이 일치하는지를 보고 

해주거든요. 요거는 다음편 미국 체크카드 데빗카드 발급받는 방법에서 설명해드릴게요!

 

 

 

오늘은 여기까지

혹시나 더 궁금한거 있으시면 댓글 달아주세요

 

bit.ly/2WkNMFK

 

브라이튼 3단 이민 캐리어가방 BT07

COUPANG

www.coupang.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