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품리뷰

아이패드 프로 2 실사용 후기 / 공부 필기용 / 애플펜슬 후기

by 하루하루대디 2021. 1. 4.

안녕하세요

오늘은 제가 1년간 사용한 아이패드 프로2 후기입니다

저는 공부를 위한 목적으로 구매를 하였고

주로 굿노트를 활용해 노트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글씨가 얼마나 잘 써지는지에 초점을 두고 

구매를 하였습니다. 6세대와 가격차이가 많이나기때문에

6세대를 구매하려고했지만 6세대는 필기하는데 이질감이

있다고해서 과감하게 프로2로 구매하게되었어요!

반응속도나 필기체 등 공책과 큰 차이가 없는게 보이시나요?

종이질감 필름을 붙힌다면 더 더욱 공책에 쓰는 것과 비슷합니다.

아이패드 프로2를 선택한 이유

 

1. 프로3는 애플펜슬2를 따로 구매해야하지만 프로2는 애플펜슬1으로 호환된다

2. 가성비가 좋다

3. 스피커 4개

4. 주사율 120HZ

 

에어3, 프로, 6세대 등등 많은 고민을 하고 계실텐데

애플펜슬을 사용하실꺼라면 주사율이 매우 중요합니다

120HZ 주사율이라면 필기할때 바로바로 따라옵니다

이게 에어3와 6세대와 비교되는 점이죠!

현재 시점에서 프로2는 단종이기때문에

중고로 사는 것보다는 프로3를 사는것을 추천하지만

가격대가 너무 높습니다. 

금액이 상관없다면 프로3가 당연 좋습니다.

하지만 그렇지 않으신 분들이 많기때문에

에어3나 프로2를 중고로 구입하시는 것도 괜찮다고 생각되요!

중고로 구매하시게 된다면

배터리 성능 상태가 몇프로 남았는지 확인하고

생활기스 상태를 잘 확인해보시고 구입하세요 :)

프로2는 일반 컴퓨터정도의 버금가는 성능으로

게임을 하시는 분들이 사용하셔도 좋다고하더라구요

저는 게임을 안해서 잘은 모르지만 프로2는 굉장히 

좋은 아이패드라고해요 :)

스피커가 위아래 각각2개씩 있어서 

소리도 빵빵하구요! ㅎㅎ

 

공부를 위해서 구입을 희망하시는 분들에게는

추천합니다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