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이와 함께 놀러가기 좋은 곳

청계산 옥녀봉 등반 후기 / 소요시간 / 청계산 입구역에서 가는 법 / 겨울

by 하루하루대디 2021. 1. 10.

 

안녕하세요

오늘은 오랜만에 청계산 다녀 온 후기 알려드릴게요!

예전에 자주 갔었는데 강서쪽으로 취업하면서 이사를 와서

몇년만인지 모르겠어요 ㅠㅠ

여전히 잘 있나하고 갔다왔답니다 ㅋㅋㅋㅋ

 

 

 

청계산

 

청계산이 되게 재밌는 위치에 있어요

여기가 특이한게 양재시민의숲역을 기점으로 서초구 우면동과 과천시로 나뉩니다.

몇분 걸으면 과천이고 몇분 걸으면 서초구이고 그래요 ㅋㅋㅋ

청계산역도 신분당선에 생겼는데 여기도 딱 오르면

정상에서 과천정부청사와 경마장 등등 과천시내가 다 보여요 ㅋㅋ

 

 

 

 

 

청계산으로 가는 방법은

청계산입구역에서 내려서 10분정도 걸어오면 입구가 바로 보이고

음식점이 엄청 많은데 그곳을 지나서

등산복들이 파는 곳을 지나면

바로 올라가는 언덕 초입이예요

 

 

 

청계산은 옥녀봉과 매봉정상 이렇게 두 코스가있어요

크게 어렵지 않은 등산코스인데

옥녀봉은 1시간 코스인 대신 능선이 거의 없는 계단으로만 이루어진 코스예요

매봉정상은 2시간 코스인 대신 중간 중간 능선이 있어요 그렇다고 쉽지많은 않습니다.

그래도 비교적 오래걸리지 않고 힘든산은 아니라서

주변 사람들이 매일 타기에는 산으로 딱 좋죠!

 

 

 

저희는 옥녀봉을 선택해서 올라가는 도중에

중간에 쉬는 쉼터가 있어서 이곳에서 잠시 숨을 고르고 갔어요!

 

 

 

요렇게 돌산을 쌓아놨더라구요 ㅋㅋ

어디산가도 있는 돌탑들ㅋㅋㅋ

 

 

 

정상에 올라서 찍은 경관조망 안내도인데

여기에는 거의다 과천표지 밖에 없죠?ㅋㅋ

정상에 가면 과천만 보여요 ㅋㅋㅋ

 

 

여기가 바로 다 과천입니다 ㅋㅋ

청계산에서 바라보는 과천

옥녀봉에서 바라본건데

경관은 매봉정상이 더 좋은거 같아요!

 

 

정상에 있는 청계산 등산 안내도!

서초구와 과천시가 완전 붙어있죠!ㅎㅎ

 

 

오랜만에 산에 갔다왔는데

자주 가고 싶은데 시간이 너무 없어요 ㅠㅠ

개화산도 가보고 했는데 ㅋㅋ

거기는 진짜 무슨 산책로 수준이라 ㅠㅠ

 

점점 추워지는데 날씨 풀릴때마다 산에 갔다오려구요!ㅎㅎ

 

오늘 포스팅은 여기까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