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국유학생활기-맨땅에 헤딩하기

미국 플로리다 유학/ 한국->미국 운전면허증 전환방법/ DVS 방문 후기

by 하루하루대디 2020. 12. 18.

안녕하세요

오늘은 드디어 한국 운전면허증을 미국 운전면허증으로 전환하는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무지 간단한데 모르고 가면 진짜 개고생해요 ㅠㅠ 제가 그랬어요...

저처럼 되지 않기위해서 제가 알려드리겠습니다! ㅎㅎ

 

우선 한국에서 미국도착하면 가장먼저 렌트카를 빌려야되죠! 그래야 미국은 돌아다닐 수 있답니다.

한국처럼 걸어다닐 수도 없을 뿐더러 그러고 몇시간씩 다니다간 매우 위험합니다

렌트카를 사용할 때는 국제면허증이 미국도 가능하니깐 사용을 하시면되요

그러고 푹 쉬고 계좌개설과 핸드폰 개통을 다 마치면 이제 본격적으로 면허증을 전환해야죠!

왜냐면 국제면허증으로 계속 렌터카를 끌고 다니기엔 너무 비싸니깐 통상 중고차나 새차를 사거든요!

그러기 위해선 면허증이 필히 있어야합니다.

 

우선 미국은 주마다 다 법이 달라서 한국면허증만 있으면 그냥 전환을 해주는 주도 있고 아닌 주도 있으니

가기전에 반드시 확인해보세요. 요즘엔 커뮤니티가 잘 되어있어서 금방 알 수 있잖아요.

우선 플로리다는 가능합니다 :) 저는 요걸 몰라서 플로리다 운전면허시험을 다시 봤습니다 ^^;;;;;

돈낭비 시간낭비......제가 분명 카운터에서 행정보시는 분에게 한국면허증 전환되냐고 물었는데 

안된다고했는데.....알고보니 되더라구요 웃긴게 플로리다쪽은 진짜 한국사람이 많이 없다보니 

직원분들도 한국 운전면허증이 전환되는지 안되는지 모르더라구요 ㅠㅠ 짬밥있으신 분이 나중에 알려주심...

 

우선 구글맵을 켜고 DMV를 검색합니다.

그담에 그 곳으로 가면되는데 통상 줄이 1시간정도는 기본이예요

아시죠? 미국은 업무처리가 굉장히 느슨해요 ㅋㅋㅋ한국하고 달라요

기다릴 각오는 일단하고 일찍 서두르세요! 

그리고 드디어 내 차례가 오면 전환하러 왔다고 말하고 안된다 뭐다하면 된다고 끝까지 잘 말씀하세요

그러면 사진을 얼굴이 나오게 카운터 앞에서 바로 찍고 기다리면 템퍼러리 운전면허증을 그자리에서 발급해줍니다.

말그대로 템퍼러리이고 적어둔 주소지로 한달에서 두달사이에 집으로 배송이되요!

 

그러면 그냥 끝! 운전면허 당장 템퍼러리가지고 돌아다니면 되요! 

저는 바로가서 차 구입하고 나왔답니다 ㅋㅋㅋ플렉스!

 

 

F150 

 

픽업트럭 너무좋아 :)

 

 

요렇게 플로리다는 나와요! 마이애미!

 

궁금하신점은 연락주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