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국유학생활기-맨땅에 헤딩하기

미국에서 첫 집 구하기/ craigslist 집구하기/ 쉐어하우스 비용/ 플로리다 유학

by 하루하루대디 2020. 12. 20.

안녕하세요

오늘은 미국에서 첫 집을 구한 경험을 올리려고해요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전편에서 말했듯이 이제 운전면허증 취득과 계좌개설, 핸드폰개통이 끝났다면

이제 호텔이나 에어비앤비가 아닌 진짜 몇달 또는 몇년동안 지낼 집을 구해야겠죠?

주로 craigslist라는 사이트를 통해 중고거래를 많이합니다.

여기에는 주로 쉐어하우스가 많이 있고 중고차들이 많이있어요

중고차는 여기서 사면 고려해야될 사항이 너무 많아서 자동차 전문가가 아니면 추천안드립니다.

지인은 통해 사거나 중고차 시장가서 사야되는데 이 부분도 나중에 다뤄드릴게요

참고로 저는 중고차 시장에서 비싸게사고 팔때는 헐값에 넘긴 사람입니다 ㅠㅠ

미국가서 호구짓은 다함요....ㅋㅋㅋㅋㅋ

 

이제 본론으로 들어가서 첫 집을 어떻게 구했냐!

저는 아는사람도 없고 도움받을 곳도 없어서 craigslist을 계속 확인했어요

에어비앤비는 한국에서 일주일예약해서 점점 방 빼야될 날짜도 다가오고 초조하더라구요

방을 여러군데 많이 봤는데 미국은 전세 개념이 없어요

그래서 매매아니면 월세만 있다고 보시면 되요. 

미국 유학가서 매매하실 생각은 아니시죠?ㅎㅎㅎㅎ그렇다면 부럽습니다ㅎㅎㅎ

월세개념은 한국과 비슷합니다. 보증금을 한달또는 두달치내고 매달 월세를 내며 사는 것이죠

하지만 부동산을 끼고하는 계약은 한국처럼 계약서를 정식으로 쓰지만

craigslist에 있는 방들은 대부분 한집에 방이 여러개있는 쉐어하우스 개념이라 

계약서를 안쓰는 경우가 많고 심지어 쓴다고해도 그닥 효력도 없어요

한방에 3명씩 사용하는 경우도 있고 1인실도 있는데 돈은 당연히 1인실이 비쌉니다.플로리다 마이애미는 남미랑 가깝다보니 스페니쉬들이 많고 영어보다 스페인어를 많이 쓰는 곳도있어요3인실이 가격이 저렴해서 가봤는데 전부 중동, 페루쪽 학생들이라 물담배를 피고있더라구요 ㅋㅋㅋㅋㅋㅋㅋ그래서 그냥 포기 ㅋㅋㅋ저는 그냥 1인실을 얻는 대신 조금 오래된 집을 선택해서 비용을 줄이려고 노력했어요그래서 선택한 집이 밑에 집이구요. 월 700달러를 주고 방 한칸을 썼습니다. 한국에 비하면 말도 안되게 비싸지만...여긴 미국이다보니 어쩔 수 없더라구요. 이게 싼편이예요 ㅋㅋㅋ아니면 진짜 방한개에 3명이나 2명쓰는 곳 가야되요 ㅋㅋㅋ그러면 500달러 짜리도 있답니다.이 집도 제가 분명 들어갈때 3달만 살껀데 보증금 안주면 안되냐니깐 안된다고해서 기어이 700달러 디파짓에 700달러 월세를 냈는데 나중에 3달 뒤에 나가려고 보증금 디파짓 700달러 달라니깐받은적없다고 안주더라구요 :) 인도 가족이었는데 완전 열받아서 저도 한마디했죠지금 경찰부르겠다고 ㅋㅋㅋㅋ근데도 부르라고하더라구요. 실제로 와도 근데 할 수 있는게 없었어요...항상 craigslist조심하라고도 하고 미국은 유학생 상대로 이런 사람많다해서 조심하라했는데제가 당한거죠. 그래도 어쩔 수 없더라구요 미국에서 신분이 진짜 서럽습니다 ㅠㅠ그래서 나와서 다른 집으로 이사가기 전까지는 나름 잘 지냈어요. 그냥 잊고 삽니당저처럼 안되기 위해서는 반드시 좋은 집주인은 소개받거나 사전에 디파짓을 조금만 걸어둔다면좋으실것 같아요 . 가장 좋은건 완벽한 집을 부동산을 끼고 계약하는 것이죠!

 

 

 

 

 

 

집앞의 모습 

주차도 가능해서 나름 첨에는 좋다좋다했죠

미국은 주차 당연히 가능해요 ㅋㅋ한국하고 달라서

 

 

 

 

 

짐 정리중 

침대 커버부터 옆에 빨간 빨래통, 이불, 베게 등등 

전부 제가 사야되요

미국은 정말 방한칸만 저를 빌려주는거더라구요

700달러에 ㅠㅠ오매....

침대는 다행히 전에 쓰던사람꺼 있다그래서 준다고 하더라구요

저는 오래살 생각없이 3달정도 있다 이사갈 생각이어서 침대안사려고했는데

그럭저럭 쓸만했어요!

 

 

클로짓 한개 있어서 저기에 가방이랑 옷들을 정리했어요

 

 

나름 사진도 올리고 ㅋㅋㅋㅋㅋ

꾸미는중

 

 

폼보드 사와서 탁자처럼 하나 만들어서 물건들을 올려두었어요

 

 

빨간건 우산통인데 빨래통으로 사용하려고 그냥 길죽한걸 샀어요

거기에 이제 안쓸때는 저렇게 물건도 보관하고 올려두고 했어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