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국유학생활기-맨땅에 헤딩하기

미국 플로리다 유학/ 은행계좌 개설방법/체크카드/debit 카드 발급방법/ wells fargo

by 하루하루대디 2020. 12. 19.

 

안녕하세요

전편에 이어 계속해서 미국 유학에 대한 팁 알려드릴게요.

전편에서는 핸드폰 개통 방법과 요금제 선택방법에 대해 배웠는데요

 

오늘은 유학가서 꼭 필요한 debit카드 개통방법에 대해 알려드릴게요

한국으로 치면 체크카드같은 카드예요. 한국도 마찬가지지만 미국도 소득이 있어야

신용카드가 발급이 되기때문에 유학생들은 debit카드만 발급이 된다고 보시면 편해요

 

 

씨티은행, wells fargo, chase 등 다양한 은행이 많죠

생각보다 씨티은행이 많지않으니 무조건 한국에서 씨티은행을 만들지는 마시구요

미국가서 집 근처에있는 은행으로 주거래를 하세요.

그래야 나중에 카드분실되었을때도 손쉽게 할 수 있답니다. 

미국은 한국하고 달라서 모든지 걸어서 다니는 거리에 편의시설이 있지가 않아요

차로 30분가는 곳도 많아서 은행을 너무 먼곳에 있는 곳으로 잡았다가는 낭패봅니다 ㅋㅋ

저는 집에서 10분거리에 wells fargo가 2개나 있어서 거기로했어요

 

우선 계좌개설을 위해서는 준비물이 있어요

1. 한국계좌에 얼마가 있는지 확인이 가능한 서류

2. 미국주소지로 된 우편서류 2개 이상

3. 비자 및 i-20 서류

4. ID(여권 등)

 

이렇게 준비하시고 가야되요

 

한국이랑 똑같은데 외국인 신분이다보니 서류가 조금 더 요구된다라고 생각하시면되요

1번에 해당하는 한국계좌에 얼마가 있는지 금액을 확인하는 이유는 간단해요. 신용도를 간단하게 체크하는거예요.

유학생이니깐 돈이 있겠죠? 몇백이라도 있으니 그거 보여주시면되요. 만약 해당지점에서 더 필요하다하면 알겠다하고 다음에 다시 보여주면되요. 근데 그렇게 큰 돈을 보지는 않습니다. 신용카드가 아니기 때문이예요. 안보는 은행지점도 있다고 해요.

2번 미국주소지 우편 2개는 전편에서 말씀드렸듯이 미국은 우리나라처럼 민증이라는 것이 없어요. 그래서 주소를 확인하기 위해서는 최소 2개이상의 우편물이 필요해요. 우편물이 내이름으로 우리집 주소로 정확히 온건지를 확인하는거죠.

어렵다구요? 아주 쉬워요. 만약 한국에서 미국출국하는 날 미리 아마존에서 미국집 주소로 우편물을 2개이상 보내놓거나, 아니면 전편에서 말했듯이 핸드폰개통하고 해당 통신사 홈피들어가서 영수증출력하면 거기에 주소지 이름 나오니깐 그걸 활용하던가하면 되요. 만약 한국에서 미국집을 구하지 못했다면 하나의 방법은 유학생이면 해당 학교가 있잖아요. 해당학교 부서에 내이름으로 된 우편물을 주소지로 신청해두면 그쪽으로 우편이 오니깐 그걸 받아가는걸 활용해도되요!

3. 비자 및 I-20는 앞으로 어딜가도 사실 유학생이면 늘 필요할꺼예요 ㅎㅎ 요건 미국생활하면서 잘 보관해두세요! 

4. 신분증 즉, 여권은 필수입니다. 나의 ID이기때문에 필수죠. 

다음편에서 운전면허증 전환방법을 할껀데요! 운전면허증 발급하면 여권은 안들고 다니셔도 되요! 그래야 편하니깐요!

 

오늘은 은행계좌 뚫는 방법을 배웠는데요. 저는 사실 미국에 그냥 맨몸으로 가서 이걸 혼자서 다 하느라 몇번 다시 가고 했어요 ㅠㅠ플로리다는 특히 한국인이 많이 없어서 서부의 캘리포니아보다 정보가 많이 없답니다. 

궁금한 점은 연락주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