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이와 함께 놀러가기 좋은 곳

아이랑 집에서 호떡만들기 / 찹쌀호떡믹스 후기 / 코로나 이겨내기

by 하루하루대디 2021. 1. 15.

안녕하세요

오늘은 아이랑 같이 호떡만들기 포스팅입니다

코로나땜에 집에만 있다보니 아이도 너무 답답해하고

힘들어해서 백설에서 나온 찹쌀호떡믹스를 사왔어요!

 

 

인절미호떡이랑 찹쌀이있는데

인절미는 뭔가 너무 달 것같아서

찹쌀로 구매!

 

 

호떡용 프리믹스가 있는데

종이컵으로 40도 물 1컵과 차가운물 2/3컵을 넣고

잘 저어주면 밀가루가 만들어집니다!

 

 

요건 잼믹스라고해서 호떡먹으면 안에 들어가있는

꿀같은게 있잖아요! 그거예요 ㅎㅎ

반죽을 동글동글 이쁘게 만들고 그안에 쏙 넣어주면됩니다

 

 

쉐킷쉐킷 

마구마구 저어줍니다 ㅎㅎ

 

 

저어주면서 조이스트를 같이 넣어주세요

개봉해서 넣어주기만하면 되서 간단합니다

 

 

그러면 이런형태의 반죽이 완성이되고

호떡집가면 많이 볼 수 있는 반죽이되죠!

 

 

손에 기름을 살짝 묻히고 

반죽을 동글동글하게 만들어주면 됩니다

이제부터 아이랑 같이 하시면 되요 :)

 

 

아이가 너무좋아하더라구요!ㅎㅎ

반죽을 동글동글 만들고 그안에 잼믹스를 넣어야되는데

아이가 그냥 안에 쏟아버렷어요 ㅋㅋㅋㅋㅋㅋㅋ

그래 그냥 만들자!

 

 

아기는 기름칠도 안하구 ㅋㅋㅋ

그냥 만지니깐 완전 반죽이 손에 달라붙더라구요

그래도 23개월아기에게 이런 촉감은 처음이었을꺼예요

저도 처음인데 아이는 얼마나 신기했을까 ㅎㅎ

 

 

계속만져보더라구요 ㅎㅎㅎ

 

 

요렇게 쟁반에 호떡 모양??으로 만들어놓고 ㅋㅋㅋㅋ

굽기위해 준비를 합니당 ㅎㅎ

근데 만들어놓은 호떡을 아이가 다시 볼안에 넣더라구요 ㅋㅋㅋ

하아하아 ㅋㅋ다시 시작 ㅋㅋㅋ

이렇게 한 5번은 반복하고 

구우러 갔답니당

 

 

후라이팬에 기름을 두르고

지글지글 굽는중ㅋㅋㅋㅋ

오!! 나름 진짜 호떡같았어요!

 

 

요렇게 만들어서 아기주니깐

아이가 너무 좋아하더라구요!

달달하니 엄청 좋아할 수 밖에 없는 맛!ㅋㅋ

아직 아기라서 많이는 못먹지만 

그래도 촉감놀이도하고 너무 뿌듯한 하루였답니다 :)

여러분도 시간되실때 아이랑 같이 해보세요!

저는 다른 요리도 아이랑 같이 해보려구요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