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이와 함께 놀러가기 좋은 곳

코로나시대 육아 극복하기 / 집에서 아이랑 만두 만들기

by 하루하루대디 2021. 1. 17.

안녕하세요 

오늘은 아이랑 집에서 만두 만들기했던 

포스팅입니다

얼마전에 아이랑 호떡만들기 포스팅을 했는데요

아이가 너무너무 좋아해서 이번에는 만두도전!

 

 

어린이집에서 코로나땜에 등원을 못하니깐

아이랑 만두만들기하면 좋을거 같다고

만두속이랑 만두피를 가져다 주셨어요 ㅎㅎ

 

 

알찬 만두속!!

챙겨주신 덕분에 아이랑 즐겁게 만들 수 있었어요

 

 

이건 이제 만두피!

10개정도되는 만두피로

아이랑 같이 만두를 만들기로했답니다

 

 

아기는 아직 23개월밖에 안되서

잘 만들지는 못했지만 

제가 만드는것을 보고 잘 따라하더라구요 :)

저도 만두빚는거는 어릴때 할머니집에서 해본 이후로

처음이라 신선한 체험이었답니다 ㅋㅋ

 

 

다 만든 만두를 이제 통에 넣고 찌기!!

 

 

15분정도 삶으니깐 

잘익어서 너무 먹기좋게 되더라구요

아이가 직접만든 만두를 보여주니깐

진짜 좋아하더라구요

다음날부터 계속 만듀만듀하면서 만들자고 해요 ㅋㅋ

 

 

아예 손으로 잡고 먹는 아이 ㅋㅋㅋㅋ

만두를 좋아하는건지 만들어서 넘 좋아하는건지

저도 보는내내 흐믓해하면서 먹었답니당

코로나때문에 키즈카페나 어디 놀러가지도 못하는데 ㅠㅠ

집에서 이렇게 아이랑 교감하는 것도 정말 좋은거같아요!

아이랑 좋은 추억만들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답니다

다음에는 다른 요리로 올게용 ㅎㅎ

댓글